광명시평생학습원 ‘시민교육프로그램’ 개강
광명시평생학습원 ‘시민교육프로그램’ 개강
  • 평생학습원
  • 승인 2004.08.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평생학습원 ‘시민교육프로그램’ 개강


배움을 통하여 삶을 풍요롭게 가꾸고자 하시는 시민 여러분을 평생학습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원장 이병곤)은 배움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시민들을 위해 2004년 8월 30일부터 ‘시민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여 새로운 분야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하여 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입문교양과정인 시민교양학교와 전문성과 철학을 함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 형성을 주도할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광명시민대학 운영을 통해 광명지역시민들의 성장과 삶의 발전을 돕고자 한다.

시민교양학교는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진행하여 노후 생활이 더욱 활기차고 보람되게 만들어지도록 돕는 은빛교실과 새로운 배움과의 만남을 꿈꾸는 일반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밝은빛교실을 운영한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은빛교실’은 각 12주 과정으로 컴퓨터, 어학, 생활체육, 여가활용 등 5개의 강좌, ‘밝은빛교실’은 심성계발, 생활건강, 자녀교육, 문화예술, 공예 등 7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광명시민대학은 대학수준의 높은 전문성을 포함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수강자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한국사, 풍속사, 문화·예술사 등 다양한 역사를 배우는 ‘역사학’과 옛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 민간의술인 침과 뜸을 연구하는 ‘생활의학’ 등 2개 분야이다.

교육일정과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gmedu.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619-614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