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감선거 후보 7명, 17일까지 선거운동 돌입
경기도 교육감선거 후보 7명, 17일까지 선거운동 돌입
  • 나정숙기자
  • 승인 2005.04.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홍훈)는 오는 4월 18일 실시하는 경기도 교육감선거 후보 등록을 마감한 결과 총 7명이 입후보했다. <출마자 및 공약자료 참조>

이로써 경기도 교육감 선거는 본격적으로 막이 올라 17일까지 9일 동안 선거운동을 펼치며, 18일 투표 및 개표작업이 이루어진다. 

 

 

 

▲ 좌로부터 구충회(1),김용(2),김진춘(3),이학재(4),조현무(5),최희선(6),한만용(7)ⓒ부천타임즈

 

후보자별 기호(투표용지 게재순위)는 성명의 가나다순에 의해 기호 1번 구충회 후보, 기호 2번 김용 후보, 기호 3번 김진춘 후보, 기호 4번 이학재 후보, 기호 5번 조현무 후보, 기호 6번 최희선 후보, 기호 7번 한만용 후보로 결정되었다.

후보자 소견발표회는 선거구별로 10일부터 15일까지 6회 마련되며, 후보자는 20분 범위 내에서 소견발표를 해야 한다.

도선관위는 8일 후보자들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선거공보, 교육위원선거구마다 1회 개최하는 소견발표회 및 언론기관 등 초청 대담·토론회 등 3가지 방법 뿐이라고 밝혔다.

이외에 발생되는 불법선거운동과 금품·향응제공, 비방·흑색선전, 공무원의 선거관여 행위 등을 감시·단속하기 위해 선관위 전임 직원 및 위원, 신고·제보요원 등 약 1천여 명을 총동원하여 활동정황을 면밀히 파악하는 한편 위법행위 적발시 고발·수사의뢰 등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도선관위는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8일 오후 6시 도위원회 회의실에서 등록을 마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도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관리 의지와 방침을 전달하고 교육자적 양심으로 깨끗한 선거를 실천해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일 것을 다짐하는 공명선거실천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편, 도선관위는 교육감선거와 관련해 주요 선거일정, 선거법 위반사례 예시, 신고 포상금제도 안내, 후보자등록 사항, 후보자 선거공약, 투·개표 장소 등 이번 선거와 관련된 자료를 도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gg.election.go.kr)「경기도교육감선거정보」란에 게시한다. 

 

 

 

 

2005. 4. 12 부천타임즈: 나정숙 기자

* 이기사는 지역인터넷언론연대 회원사간의 기사협약에 의한 것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