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장 개장 끝까지 막겠다! 범시민궐기대회 열려
경륜장 개장 끝까지 막겠다! 범시민궐기대회 열려
  • 이승봉기자
  • 승인 2006.01.12 16:54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경륜장 개장반대 및 사행성 방지를 위한 조례제정 촉구 범시민궐기대회 열려


광명시 발전을 위한 시민 연합」(이하 광발연)은 2006년 1월 12일 오후 2시부터 광명시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 광명 경륜장 개장반대 및 사행성 방지를 위한 조례제정 촉구 범시민대회를 개최하였다.

김성년 광발연 공동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경륜장을 도박장으로 규정하고, 경륜장 개장을 추진 중인 광명시 당국의 잘못을 지적하였다. 또한 경륜장의 폐해를 알리지 않고 30억원 정도의 예상 세수를 600억 원 이상으로 과장 홍보하여 시민을 현혹시킨  광명시장에 대해서 날카롭게 비판했다.
또한 경륜장을 용도변경하여 광명시민들을 위한 문화체육시설로 사용할 것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이어 규탄사, 호소문, 결의문, 돔경륜장의 모형을 부수는 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진행된 이번 집회는 참석한 500여명의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집회가 끝난 후 다음달인 2월 17일로 예정된 광명 경륜장 개장에 반대하는 시민들은 자발적으로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였고, 이에 김성년 광발연 공동대표는 "추운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모두가 하나 되는 광명 시민들에게서 밝은 희망을 보았고 자신감을 얻었으며 끝까지 투쟁하여 광명 경륜장 개장을 막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본지는 광명 돔경륜장이 내년 2월 17일 개장을 앞두고 있지만 ▶ 광명로 교통 분산 대책 미비 ▶ 자전거테마공원 동시 조성 약속 불이행 ▶ 경륜교 공사 지연 ▶ 경륜장 주변 교육유해(有害)환경 대책 미비 ▶ 광명시민 고용창출 미비 등으로 조급한 ‘개장 추진’보다는 ‘개장 연기’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는 기사를 낸 바 있다.

광명경실련은 지난해 8월 23일에 열린 경륜장 토론회에서 예상되는 수 많은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경륜운영본부, 광명시, 광명시의회, 시민단체, 체육관계단체 등이 참여하는 시민대책위원회를 조례로 제정 발족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2006. 1. 12  /  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런.. 2006-01-31 11:37:05
이야 하늘님은 정말 너무 좋은 세상에서만 사시나 보군요^^
세상이 정말 그렇게 좋기만 하다면 무엇이 걱정이겠습니까
안그럴것같은 사람들이 빠지는것이 도박입니다.. 한번 빠지면 그곳에서 헤어나올수가 없는 것이죠 .. ㅠ.ㅠ 당신의 친한 사람들이 그곳에 언제 빠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하늘 2006-01-22 08:05:48
왜 반대하는지 도무지....
사행성...노숙자...도박,,,
그거야 사람 나름아닌가여,,,
그럴바에야 과천 경마장을 폐쇄하라고 하지 그러나여,,,
광명 스크린 경마장도 말이여..
이상한 핑계로 우기는 사람들이 있단 말이여...
그 저의가 의심 스럽군,,,,

ㄷㄷㄷ 2006-01-20 18:19:34
광발련의 정체를 밝혀라!!!

시몬 2006-01-15 19:51:02
경실련에서는 경륜장을 서울에서 이전할때부터 일관되게 반대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륜장을 유치하여 얻는것보다는 잃는것이 많기에 그리 주장하고 반대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당시 경륜장을 유치할때는 소위 정치꾼들께서 '대박을 터트렸다느니' '광명시 세수입이 600억이니' '광명시민을 엄청나게 취업기회를 만들었느니"하면서 자랑스레 떠벌리고 다니더니만 작금에 와서는 나몰라라라 하는 이유가 무얼 의미하는것인가요?
어차피 지금에와서 경륜장을 폐쇄시킬수는 없는 노릇이니 제발 경륜장을 개장하기전에 경실련이 주장하는것과 같이 제반조건이 충족된 이후에나 개장을 하는것이 옳으리라 판단됩니다.
앞에서의 댓글다신 갑동이님이나 이전투구님처럼 개장연기문제가 모정당의 당리당략에 의한것이 아닌 광명시민의 중심에서 다뤄져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너 광명시민아니지? 2006-01-13 14:53:20
저는 경륜장 개장 절대 반대합니다.이익이 문제가 아니라 시민의 삶을 노숙자나 빚쟁이등 으로 만들고 그럴 가능성이 매우 큰것을 적극 유치 한다는 것은 돈이 시민 보다 중요하다는 건가요???그리고...님의 말도 어처구니 없어요.거참님이 이분법오류를 범했다면 당신은 잘못된 일반화의 오류를 범 했습니다. 당신이 세상모든단체를다 봤어요???그렇다 하더라도 인간 세상에서 지금까지 그런적 없으면 모든 신기록들은 왜 깨질까요? 지금까지 그런적없는 기록인 신기록이 깨지니... 오류를 운운 할거면 공부를 하시던지...
그리고 갑동이님은 순수성이 먼데요??? 반대하는거 앞장서면 누가 상이라도 주나요? 그런 대가 없이 하는게...내 고장을 위해 우리 모두를 위해 하는 일이 순수하지 않다면 순수가 무엇인지 묻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