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축산물 판매업자 위생교육 실시
광명시, 축산물 판매업자 위생교육 실시
  • 이승봉기자
  • 승인 2006.03.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광명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종수 축산기업광명지부장, 이영운 축산기업경기도 지회장 및 인근 5개시 지부장, 김선식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물 판매업자 177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위생교육은 축산물시장의 완전개방 등 국제무역 환경과 식생활 패턴의 변화로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공정한 유통질서 확립의 소비자 욕구가 증대되고 있고 이에 따른 축산물 유통관련 법령과 제도가 변경 시행되고 있으나 아직도 이행하지 않는 사례가 있어 축산물 판매업자에 대해 정확한 위생관리와 식육처리, 정보․지식을 제공해 새로운 축산물 유통 여건변화에 적극 대응코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의식행사를 시작으로 광명시청 산업경제과 심재성 축정팀장이 ‘축산물 유통시책 및 관계 법령․제도’ 변경내용에 대한 교육이 1시간 동안 실시됐고 이어서 축산기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최규형 상무가 ‘식육처리 기술 및 영업소 운영개선’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마친 후에는 축산기업광명시지부의 정기총회가 열려 2005년도 축산기업광명지부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에 대한 자체 시상과 2005년도 결산보고 및 2006년 예산과 사업계획을 승인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