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으라, 도심 속 벚꽃 축제의 향연을!
찾으라, 도심 속 벚꽃 축제의 향연을!
  • 강찬호기자
  • 승인 2006.04.07 11: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안에서, 그것도 주거단지 안에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은 광명의 자랑 중에 자랑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철산동 주공아파트 8단지 벚꽃 축제가 내일(4월 8일)부터 시작된다. 



단지 안 개나리, 목련 등 손님맞이 한창 

이 단지에서 축제를 진행하는 것은 올해로 11회째. 이미 단지 이곳저곳에는 개나리, 진달래, 목련 등이 활짝 미소를 짓고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주말이면 단지와 인근의 벚꽃들 역시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이 일대의 벚꽃의 향연은 지역이나, 지역 외부에도 어느 정도 알려져 있다. 주공 8단지 관리소측은 주민들을 위한 장기자랑, 노래자랑, 어린이 사생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놓고 있다. 잔치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는 부녀회에서 준비를 한다. 



고층 아파트들이 늘어나는 도심의 풍경과는 달리, 이 단지 아파트들은 저층 아파트로 도심에서는 보기 드문 정취를 간직하고 있다. 아기자기 봄꽃들의 정취와 저층 아파트들의 조화를 즐겨보시라. 이어지는 인근 안양천 가로수 길을 걸어보라. 연인과도 좋고, 가족과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효진 2006-04-08 12:35:19
사람의 마음을 여유롭게 만드는 꽃들의 향연이 시작됩니다.
시름을 잊고 한판 대동의 몸짓을 주민과 함께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우촌 2006-04-07 20:15:30
기사를 쓰세요. 왜 알지 못하는 카메라를 들고 근경도 없고 중경도 없고 그리고 사랑도 없는 그런 것 말고, 그렇다고 원경이 있는 사진도 아니고. ... 봄날에 놀러 왔으면... 늦으면 나도 바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