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향우회, 대책기구 구성하고 시장 퇴진시까지 싸우기로
호남향우회, 대책기구 구성하고 시장 퇴진시까지 싸우기로
  • 이승봉기자
  • 승인 2006.07.26 14:5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호남향우회연합회는 7월 25일 오후 7시 연합회 사무실에서 확대 집행위원회 회의를 열어 이효선 광명시장 망언 규탄 진상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를 구성하고 시장 퇴진시까지  싸우기로 결의하였다.

대책위는 이철우, 양남승, 허봉부, 이철로, 강대수 등 5인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부위원장을 50인 이내에서 두기로 하였다. 

대책위는 각 시민단체 및 타 지역 향우회 등과 연대하여 이효선 시장의 퇴진시 까지 다양한 사업을 벌이기로 하였다. 주요활동 계획으로는 ▲ 지속적인 망언 규탄대회 개최 ▲ 시민소환제 서명운동 시행 ▲ 망언 규탄 1인 시위 ▲ 망언 규탄 전단지 배포 ▲ 지역감정 타파를 위한 언론 홍보 ▲ 10만명 서명운동 켐페인 ▲  온라인을 이용한 망언 규탄 및 대국민 규탄활동 전개

한편 대책위는 경기도 호남향우회 연합회(31개 시, 군, 구 향우회 포함), 재경 전남 광주 향우회 인천 호남향우회 등 44개 단체의 후원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처구니 2006-08-01 17:28:35
광명시장의 망언과 지맘대로하는 행동을 더이상 좌시할 수 없다

동서남북 2006-08-01 00:20:50
이놈의 나라 동서로 언제까지 이렇게 물고 뜯고 할지?
동과 서도 통일되지 않는데 남과 북은 또 언제 통일이 되누.
통일이 되면 남북의 문제가 또 터져 나올텐데.
그땐 동서남북으로 갈라져 피터지게 싸울 것인가?
이효선이 발언, 또 마음 속에 그런 차별의식을 갖고 있는 자들은 미리 뿌리를 뽑아야 남북통일을 대비할 수 있지.
내 고향, 아니 내 부모님 고향 북한 땅에 언제나 마음 놓고 가 볼 수 있을까?
이효선이 같은 자들이 다 죽고 나서야 갈 수 있을 것 같아 내 평생엔 또 갈 수 없을라나?

광명 2006-07-31 18:22:51
그래요. 한다 했으면 확실히 한번 해 보십시요.

뿌리채 뽑아야 없어지지 놔두고 봐주기로 하다가는 더 큰 일 만납니다. 그 본인을 위해서도 하루 빨리 사퇴시키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동참할테니 진행 과정 올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