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고용지원센터, 구직기술 향상 프로그램 안내
안양고용지원센터, 구직기술 향상 프로그램 안내
  • 주미진
  • 승인 2006.10.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지방노동청 안양지청(지청장 박준택) 안양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들에게 구직기술 향상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아 취업의 가능성을 높여주기 위하여 『성취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취프로그램은 구직자를 12~15명의 소그룹으로 구성하여 5일간 매일 6시간씩 진행되며, 구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들을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방법으로 익히고 연습하는 취업전문 프로그램이다.

성취프로그램은 ▶신규 구직자 및 구직기술 점검·향상을 필요로 하는 구직자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자 하는 구직자 ▶6개월 이상의 장기구직자와 이직 및 전직을 희망하는 구직자 ▶잦은 취업알선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번번히 떨어지는 구직자에게 특히 효과적이며,

성취프로그램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로는 ▷구직동기 부여와 구직기술 향상에 따른 장기실업의 가능성 예방 ▷상실된 자신감과 자존감의 회복을 통한 재취업율 제고 ▷재취업 후 새 직장에 대한 경제적, 질적 만족도 증진 등이 있다.

성취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구직자는『워크넷(www.work.go.kr) → 직업지도프로그램 → 성취프로그램』에서 신청하거나, 고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교재비, 점심식사는 무료이며, 과정을 이수한 구직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문의사항 : 안양종합고용지원센터 조소영, 김보형(☎031-463-077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