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장 소방통로확보 훈련등 봉사활동실시
광명시장 소방통로확보 훈련등 봉사활동실시
  • 광명소방서
  • 승인 2006.11.30 12: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오병민)에서는 30일, 광명3동소재 광명시장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차통행로 확보훈련과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월동기 기간중 화재,구조,구급 출동시 소방차량의 신속한 현장출동을 위한 도로여건을 확보하여 효율적인 진압활동으로 소방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총47명(소방공무원8, 의용(여성)소방대20, 시청2, 경찰서2,시장번영회15)등 유관기관과 장비5대(펌프1, 구급1, 순찰1, 시청1, 경찰1)가 동원되어 일사불란하게 소방차 통행로확보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중점내용으로는 ▲시장진입로 부근 불법주·정차 단속 및계도 ·유관기관 합동황색선 위반 좌판정리 및 소방통로확보 ▲ 차량자체 스피커를 이용홍보 및 안내문 배부 ▲ 소화기청소 등 소화전주변정리 등 봉사활동과 소방차통행로 확보훈련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r.Smile 2006-12-05 03:38:17
철산3동의 벚꽃길, 철산상업지역내 은행길, 광명소방서앞 광덕로, 철산역앞 중앙로, 철산주공7단지와 8단지 그리고 9단지와 13단지 사잇길인 모세로 등에서의 야간불법주차로 인해 만의 하나 화재발생시 소방차 진입이 어렵기도 하고, 평상시 중앙로는 2개 차로 점유, 모세로는 1개 차로 점유하며 불법주차를 일삼고, 왕복2차로인 벚꽃길과 은행길은 주간과 야간에 불법주정차 및 도로점용 상행위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 시에서는 특단의 대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며 훈련을 하는 것도 좋지만, 보이기식 행정보다는 진정으로 시민을 생각하는 행정을 했음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