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문화의집,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마당극 진행
하안문화의집,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마당극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7.06.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문화의집(관장 민병은)은 오는 2007년 6월부터 10월까지 2·4째주 토요일에 어린이들이 마당극과 친해질 수 있도록 전통문화예술교육 어린이 마당극 “얼~쑤!”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마당극 프로그램은 ‘관계형성놀이’, ‘마당극과 친해지기’로 시작해 ‘전통놀이와 함께하는 장단 맞추기’, ‘전래동요와 한 몸 되기’, ‘창작동요에 우리놀이 만들기’, ‘옛 이야기 만들기’, ‘강강술래’, ‘소리로 이야기 그리기’ 등 전통의 요소로 문화예술교육을 채워나가는 통합적 프로그램이다.

하안문화의집 프로그램 담당자는 “어린이마당극은 우리가락의 연희적 요소를 담아 마당극의 특성을 살린 민요, 사물, 탈춤, 전래놀이를 펼치면서 단순히 강사의 주문을 그대로 풀어내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스토리텔링과 창의적인 몸짓ㆍ말짓의 표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잠재되어있는 감성과 상상력을 발휘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어린이마당극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감정 변화를 인식하고 또래 간 또는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뿌리를 발견하여 자신감을 찾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린이마당극은 하안문화의집 강좌실과 인근 철망산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4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초등학생 전학년이다. 문의는 02)898-1500․02)898-3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