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7회 어린이날행사, '하하 광명어린이대축제' 진행
제87회 어린이날행사, '하하 광명어린이대축제'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9.05.0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복지관 주관, 총3부로 구성 다채로운 행사 진행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제87회 어린이날 기념 ‘하하(Happy And Hope Abundance) 광명어린이大축제가 5월 5일(화)에 광명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두두락의 기념식을 여는 무대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부자 관장의 힘찬 개회선언과 이효선 광명시장의 모범어린이에 대한 표창과 기념사, 심중식 광명시의회의장의 축사와 광명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무대로 진행됐다. 

어린이날 행사장은 먹거리가 풍부한 푸드존(food zone)과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광명시 사진전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Face-painting), 소방체험, 미아예방캠페인, 쿠키 만들기, 유기농먹거리 시식 등의 30가지의 다채로운 어울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꾸러기 백일장과 온신초등학교 어린이 락 밴드, 광명복지관 어르신댄스팀, 김영숙 에어로빅의 큐티엔젤, 가족알프스요들송, 두드락, B-BOY 댄스팀의 공연 무대가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2부 행사로 진행된 ‘도전, 퀴즈영웅을 찾아라’에서는 300명의 도전자 중 하일초등학교 5학년 이성준군이 퀴즈영웅이 되어 디지털카메라를 부상으로 받았다. 

3부 ‘광명, 스타킹’에서는 11팀이 경연을 벌인 가운데 어르신과 어린이가 짝이되어 스포츠댄스를 선보인 ‘약진팀’이 최우수상을, 최신 유행하는 노래들로 화려한 댄스를 엮어 선보인 ‘스텝업걸스’가 우수상을, 파워플한 댄스를 보여준 ‘걸스’가 장려상을 저학년 초등학생들로 구성되 앙증맞은 장고소리를 들려준 ‘국악사랑’이 인기상을 받아 행사의 즐거움을 한층 돋구워 주었다. 

시는 매년 어린이날 행사를 민간단체나 기관에게 위탁을 주어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처음으로 맡아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