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하나 되어 세상 밖으로 2010, 성황리에 개최
우리 하나 되어 세상 밖으로 2010, 성황리에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4.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장애인복지관, 광명중앙라이온스 공동주관.

광명장애인복지관은 지난 4월 10일(토)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과 공동주관으로 걷기대회 및 문화축제 ‘우리 하나되어 세상밖으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진행됐으며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 장애․비장애 학생 약4,000명이 참여하였다. 또 지역에서 봉사하고 있는 32개 단체 및 대학생 1,000명이 참여하여 행사 진행을 도왔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최성환 테너 외 9명으로 구성된 아가페 남성코랄팀의 성악공연과 성결대학교응원단 ‘페가수스’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후 장애.비장애 학생의 소망선언과 힘찬 걷기대회 출발 팡파레가 울리며, 52사단 군악대를 필두로 실내체육관 까지 1.3km구간을 함께 걷기가 진행되었다.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 학생 모두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며 모두가 완주 할 수 있었다.

지역주민들의 환영 속에 걷기대회 행렬이 광명실내체육관에 도착하였고, 광장에서는 장애체험, 아로마 맛사지, 케익 만들기, 네일아트 등 문화행사가 진행되었다.

광명오픈아트홀에서는 신한은행 치어리더팀의 패기 있는 공연으로 엔젤쳄버오케스트라 합주, 초록합창단, 광명중학교 비보이 동아리 댄스공연, Wild Boys 밴드공연, 가수 조원석, 럭셔리 삼형제, 아나영, 차민기, 이중성, 리아 등의 문화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복지tv에서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으로 4월 17일 오후 2시에 방송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