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나누고, 예술로 소통하자.
예술로 나누고, 예술로 소통하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9.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구름산예술제, 제4회 광명농악대축제

시는 "예술은 나눌수록 아릅답습니다"라는 타이틀을 걸고 '제20회 구름산예술제 및 제4회 광명농악대축제'를 오는 9월 17일 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실내체육관 일대에서 진행한다.

제20회 구름산예술제 및 제4회 광명농악대축제는 각 동 주민자치별 농악경연대회, 마술공연, 콘서트, 가요제, 전국학생농악경연대회, 광명농악발표회 등의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17일 개막식 행사에는 비보이 MB크루, 온신초 물개밴드와 학부모밴드, 농부가수 김백근 등이 식전행사를 통해 축제 열기를 돋울 예정이다.

특히,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협조로 광명청소년들에게 수준 높고 유익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자 “과학체험ㆍ당”을 준비하였다.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는 미술협회 및 사진협회 회원들이 각각 '미협 회원전'과 '사진전'을 갖는다. 부대행사로 빛의 도시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행사장을 연출하는 '루미나리에 전시', 활쏘기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 대나무 활쏘기, 비누방울 퍼포먼스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슈퍼버블체험', 탈과 가면을 클레이를 활용해서 손쉽게 만들어 보는 '전통탈만들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사단법인 한국예총 광명지회(지회장 임웅수)과 광명농악보존회(회장 장병환)가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이웃들과의 나눔과 관용, 너그러움을 실천하는 모습들을 통해 '나눔'의 힘과 그 중요성에 대한 소중한 깨달음을 예술로 느껴보는 예술제를 새롭게 시도한다.

단순한 축제성 행사로부터 벗어나 진정으로 광명시민들과 소통하며, 어울리며, 나눔을 실천 하고자하는 예술제(ART FESTIVAL)로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축제의 세부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은 광명농악보존(02-899-1664), 광명예총(02-2680-622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