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3동, 폐 휴대폰 모으기 최우수
하안3동, 폐 휴대폰 모으기 최우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2.08.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3동 주민센터(동장 설진충)에서는 광명시에서 추진한 “폐휴대폰 모으기” 사업에서 2011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폐 휴대폰 모으기는 핸드폰 교체 주기가 짧아져 폐휴대폰 발생량이 증가함에 환경보호와 자원활동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시는 집중 수거기간(2012. 5. 29.~7.30) 설정하고 폐 휴대폰 모으기에 나섰다.

이에 하안3동은 폐휴대폰 상자를 설치하였고 다중출입지역에 플레카드를 게시하여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여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또한, 주민센터 기관단체 협의회 등 단체회의를 개최 시 적극적인 시책추진에 다 함께 참여를 유도 하였으며, 각 아파트 단지, 각급 교회, 대형 쇼핑물에도 적극 수거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통장협의회에서는 과년도 폐휴대폰 모으기 운동에 1위에 이어 올해도 그 위상을 이어가고자 자체결의를 하는 등 개인별 수거목표를 정하고 수거에 나서는 열의를 보였고 추진과정에서 개인별 다량 수거 상위 5위까지 자체 시상계획을 발표하여 수거에 열성을 보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주민센터 전 직원도 개인별 목표를 정하고 독려함에 인맥과 동문회 카페 등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 홍보를 통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한 결과 목표(311개) 대비 541.8%인 1,685개를 수거하여 1위를 차지함에 폐 휴대폰 수거 동참자 모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