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초.중.고 6개 학교도서관에 우수도서 지원
중앙도서관, 초.중.고 6개 학교도서관에 우수도서 지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3.05.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연계 협력사업으로 추진
광명시 중앙도서관은 5월 22일과 27일 양일 간 광명시 관내 6개 학교를 대상으로 우수 도서 1,040권을 기증했다. 대상학교는 올해 개교한 광휘고를 포함한 안서초, 연서초, 광성초, 가림중, 하안북중 6개학교이며, 학교별 2백만원 상당의 도서를 지원했다.

도서 기증 사업은 2011년부터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학교도서관 장서의 질적 확충을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독서활동 권장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총 18개 학교로부터 도서 지원 신청을 받았으며 학교도서관 1인당 장서 수 및 장서구입비, 전년도 지원 여부 등의 세부 기준을 적용, 6개 학교를 선정하고 해당학교로부터 희망 도서 목록을 접수받아 광명시중앙도서관에서 직접 구입, 전달하는 방식으로 시행되었다. 기증된 도서는 문학, 역사,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초,중,고등학교 필독서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연령별 독서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도서관 네트워크 사업은 학교별 도서 지원뿐 아니라 관내 초,중,등 30개교를 대상으로 독서문화강좌를 지원하고 24개 초등학교 1학년 대상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동화구연 및 도서관 이용법 교육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올 11월에는 46개 학교도서관 사서를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도 개최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