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방문 없이 집에서 책 받아보세요
도서관 방문 없이 집에서 책 받아보세요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4.08.24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책 배달 서비스 운영…임산부, 장애인 등 대상으로 무료 이용
광명시 공공도서관에서는 시민의 독서활동 증진을 위해 가정으로 도서를 배달하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하고 있다.

독서는 개인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환경적인 요인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광명시 도서관에서는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나 외출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와 ‘두루두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택배비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는 외출이 어려운 임신 8개월 이상의 임산부와 생후 12개월 이하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최대 14개월 동안 광명시 4개 도서관의 소장도서를 택배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최대 5권, 14일 간 대출할 수 있으며, 한 달에 2번까지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를 원할 경우 경기도사이버도서관(library.kr)에 회원가입 후 광명시 도서관에 방문하거나(대리 방문 가능) 팩스, 이메일(각 도서관 담당자)로 확인증명서(산모수첩) 또는 영유아 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여 회원 인증을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두루두루 서비스’는 원하는 도서를 택배를 통해 배송하며 최대 5권,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한 달에 5번까지 이용 가능하다.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 신청과 마찬가지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가입 후 도서관 방문(대리 방문 가능)이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장애인복지카드와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명시에서는 도서관 이용자 맞춤형 도서 배달 서비스를 통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기도사이버도서관과 연계해 추진한다. 시민의 독서 생활을 통해 평생 배움으로 풍요로운 삶을 가꾸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명시 공공도서관에 읽고 싶은 도서가 소장되어 있지 않을 경우 타지역 및 대학 도서관의 소장도서를 직접 광명시 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책 바다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중앙도서관(2680-5426), 철산도서관(2680-6836), 하안도서관(2680-5462), 충현도서관(2680-6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