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1동 새마을, 설 명절 저소득 가구 김세트 전달
철산1동 새마을, 설 명절 저소득 가구 김세트 전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2.14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1동 주민센터(동장 김홍래),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기호신)·부녀회(회장 장홍자)는 2015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2월 13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60여 가구에 김세트 60박스(80만원상당)를 전달하였다.

이날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홀몸노인 결연사업을 통해 정기적으로 인연을 맺고 있는 홀몸노인 댁을 방문하여 다가오는 설 명절에 외롭지 않고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직거래장터 운영을 통한 자체 판매수익금을 조성하여 정성스레 준비한 김세트를 선물하고 건강상담, 및 말벗이 되어 생활에 어려운 점 등을 청취하고 위로하였다.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년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한 나눔봉사활동을 매년 정기적으로 해왔다. 각 가정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어르신들이 필요한 것을 해결해 주는데 앞장서 왔다.

그 동안 해온 활동들은 어버이경로잔치, 초복 삼계탕제공, 매실 액기스 담가주기, 홀몸 어르신 밑반찬 전달, 희망정원 가꾸기 사업을 통한 신선한 채소류 제공, 여름철 방충망 및 단열벽지 설치, 에너지절약 캠페인 참가, 자율방역 실시, 추석 송편 제공, 노인의 날 선물 제공, 사랑의 국수나누기 봉사, 홀몸 어르신 빨래방 운영, 겨울철 사랑의 김장 담그기 사업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