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3동, “설맞이”사랑의 행복물품 전달
하안3동, “설맞이”사랑의 행복물품 전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2.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관단체들과 하안3동 직원들로 구성된 『하삼행복센터』에서는 설을 맞아 지난 2월 16일 하안3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행복물품 전달식을 갖고 복지소외계층 100가구에게 광천재래김과 떡국떡을 전달했다.

이번 행복물품 지원대상은 설을 맞이해도 오갈 자녀가 전혀없는 복지소외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하삼행복센터』회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며 짧지만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하삼행복센터』는 지난 2009년12월 하안3동 직원들과 유관단체인 기관단체협의회 등 7개단체로 구성하여 발족하였으며 매월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관내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능동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모인 단체로 타동에 있는 봉사회보다 활동이 활발해 모범사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 2009년 연말 극세사 이불 지원을 시작으로 매년 설날, 추석 명절에 독거노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중‧고등학교 입학자녀 교복비 지원사업, 장애가구휠체어 수리비 지원,셋째아 출생가정 기저귀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도 저소득층 학생 교복비지원, 독거노인을 위한 선물세트 배달사업 등 복지동사업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진 복지소외계층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을 통하여『하삼행복센터』는 평소 지역사회내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과 같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하안3동 이왕락 동장은 “설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며 “관내 복지소외계층에게 하삼행복센터 회원들의 따뜻한 사랑과 마음을 전달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