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마을살림 사업 결실 맺어”
“철산4동 마을살림 사업 결실 맺어”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3.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 마을살림 사업단(단장 이재서)에서는 2월 26일 관내 도덕산 야생화단지 외 8개소에 도덕산을 이용하는 등산객들이 철산4동과 광명동굴 산행코스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안내도를 설치하였다.

철산4동 주민자치 마을살림 사업단은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통장협의회 등 철산4동 유관단체원 12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2014년 11월부터 9주간에 걸쳐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주관한 ‘광명마을살림 사업기획 과정’을 이수하고 마을살림에 가장 적합한 사업을 주민 스스로 선정하여 도덕산 야생화단지 안내도를 제작․설치하게 되었다.

도덕산 야생화단지 안내도를 제작하기 위해 수십 차례에 걸친 주민의견 수렴과 현장조사, 사업계획을 위한 회의와 토의를 거친 후에 도덕산 야생화단지 안내도 제작이라는 사업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 사업을 추진한 이재서 단장은 “처음에는 어느 누구의 도움도 없고 사업경험이 없는 우리가 과연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을 위해서 무엇을 할수있을까?하고 고민도 하였으나 마을살림 사업단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열띤 토론과 고민 속에 사업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라고 하며, 그동안 같이 고생한 모든 단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단원들과 함께 다짐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