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성멘토’ 교육과정 진행
오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성멘토’ 교육과정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3.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 오름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 문춘곤)에서는 2015년 2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을 이용하여 ‘청소년인성멘토’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청소년인성멘토’ 교육과정은 총 15회(60시간)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진로교육과 인성, 놀이와 인성, 표현예술과 인성, 긍정심리학, 성격강점, 긍정적 관계, 긍정적 확산, 긍정적 실현, 강점 찾기, 강점 키우기, 강점나눔 등의 주제로 운영된다.

현재 광명시 지역주민 21명과 함께 열정적인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인성교육진흥법〔시행 2015. 7. 21.〕〔법률 제 13004호, 2015.1.20.,제정〕됨에 따라 광명시청소년의 인성지수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한 수강자는 “ ‘만일 당신이 배를 만들고 싶다면 사람들을 불러모아 목재를 가져오게 하고 일을 지시하고 일감을 나눠주는 등의 일을 하지 말아라. 대신 그들에게 저 넓고 끝없는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키워라’(생떽쥐베리)라는 말을 강의에서 듣게 됐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자녀양육방법과 방식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의 양육방법에 대해 잘 배워가고 있다”며, 교육과정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앞으로 남은 교육과정도 열정적으로 배워 교육과정 참가자들이 모두 수료하여 청소년의 인성교육에 앞장서줄 것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