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희망을 꿈꾸는 페달을 밟아요 !
자전거로 희망을 꿈꾸는 페달을 밟아요 !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6.07.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해오름 꿈의 자전거학 ’ 자전거 전달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박상길)은 국민체육진흥공단(경륜경정사업본부)의 지원으로 2016년 7월 9일 광명시 스피돔에서 ‘광명 해오름 꿈의 자전거학교’ 학생 70명에게 자전거를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광명 해오름 꿈의 자전거학교’란 자전거를 통해 더불어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함께 배우는 학습경험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는 경기꿈의학교로 광명시내 중고등학교 70명이 참여하고 있다.

스포츠 선수반, 스포츠 취미반, 디자인반, 영상영화반, 기술반, 설계시공반, 여행반, 역사반의 프로젝트 수업을 전문 교사와 함께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자신 안에 숨겨진 새로운 재능과 끼를 발견해나가고 있다.

자전거 전달식에서 스포츠 선수 프로젝트 반 학생 23명은 경륜전용 픽시 자전거를 스포츠 취미 프로젝트 반 학생은 BMX 자전거를 그 외 프로젝트 반 학생 37명은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수여받았으며 이 자전거를 타고 이번 여름에 목감천, 안양천 등으로 자전거 투어를 떠날 예정이다

광명교육지원청 박상길 교육장은 “자전거학교는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꾸준히 성장하여 광명시 대표 경기꿈의학교로 자리매김되고 있다. 학생들이 자전거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스스로 계획하고 탐구하며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이 고취되고 있는 광명교육지원청의 자랑거리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