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환 의원, 2020년 매니페스토 조례분야 최우수상 수상
안성환 의원, 2020년 매니페스토 조례분야 최우수상 수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12.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에서 네 번째) 안성환 의원

안성환 의원은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11일 조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신뢰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202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발표하고 있다. 상장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우편으로 발송하고, 광명시의회에서 안성환 의원에게 전달하였다.

안성환 의원이 수상한 좋은 조례 분야에서 전국 기초의원 26명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고, 이 중 경기도 기초의원은 5명이다.

안성환 의원은 공정무역과 관련하여 시민단체 등과 수차례 협의를 통해 "광명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되었다.

공정무역은 시민들의 윤리적인 소비를 증진하고, 제3세계 생산국가 노동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무역협력 방식으로, 무역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광명시는 공정무역 조례를 기반으로 공정무역에 대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8번째 공정무역도시로 인증 받았다. 

안성환 의원은 "지난 6년 동안 시민들을 위한 좋은 조례 제정에 힘써왔다"면서, "공정무역 조례가 지속가능한 광명시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