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의전화,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 진행
광명여성의전화,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5.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여성의전화(대표 정애숙)는 부설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이하 통합상담소) 주관으로 지난 14일 시민운동장 옆 분수대에서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폭력처벌법 목적조항 개정 촉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광명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처벌법 O/X퀴즈와 피켓액션을 통해 가정의 보호를 우선시 하는 가정폭력처벌법 목적조항 개정의 필요성을 알렸고 가정폭력처벌법 목적조항 개정 촉구 서명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민 400여 명이 참여하였다.

광명여성의전화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5월 1일~5월 12일은 온라인 피켓액션(참여)을 진행하였으며 5월 14일에는 시민운동장 옆 분수대에서 부스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 5월 31일 까지 가정폭력처벌법 개정 촉구 서명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광명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는 성평등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은 물론, 여성폭력 피해자들을 상담하고 지원한다. 가정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추행, 데이트폭력, 스토킹, 직장 내 성희롱, 불법촬영, 디지털성범죄, 부부갈등, 시집갈등, 청소년문제, 성매매 피해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소를 통해 법률·의료·쉼터 연계도 받을 수 있다.

가정폭력상담 전화: 02-2060-2545
성 폭 력상담 전화: 02-2616-25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