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과학, 자라나는 꿈나무” 2004 경기과학축전 개막
“재미있는 과학, 자라나는 꿈나무” 2004 경기과학축전 개막
  • 이승봉기자
  • 승인 2004.09.1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지역 과학문화의 발굴과 함께하는 체험마당의 장 마련


  과학기술인들과 과학 꿈나무들의 한마당 잔치인 『2004경기과학축전』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재미있는 과학, 자라나는 꿈나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경기과학축전에는 『과학체험관』, 『첨단미래기술관』, 『기초과학관』, 『과학활동 홍보관』등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하여 106개의 부스가 설치된다.

  특히, 과학체험마당에서는 “줄 없는 하프 연주” 등 30여개의 주제가 진행되고, “학생발명품 전시회”에서는 ‘매직비드 화분’, ‘초간편 계란분리기’,‘기록타이머를 이용한 각운동량 측정장치’ 등의 창작 발명품 등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또한 과학매직쇼 경연대회에서는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과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경기과학축전은 경기도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지방과학축전이라는데 그 의미가 크다.  특히 경기도 내 이공계 대학이 중심이 된 지역협력연구센터, 지역기술혁신센터, 산, 학, 연 공동컨소시엄 기관 등에서 개발한 우수 연구 성과물 전시를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과 애로기술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한편 기초과학의 대중화와 체험활동을 통한 과학의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 과학멘토 사업”을 소개하고,“청소년 과학탐구반”에 대한 소개와 “생활과학 백일장”등도 개최된다.

  이번 축전에는 미래 과학 꿈나무와 우수과학자와의 만남의 장과 “인간과 로봇의 만남”, “재미있는 과학세상” 등의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더욱이, 세계적인 우리 지역의 과학기술 문화를 하기 위하여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높일 수 있는 “수원화성 순례하기”행사도 펼쳐진다.

2004. 9. 16  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