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우기대비 풍수해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 점검실시
여름철 우기대비 풍수해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 점검실시
  • 이승봉기자
  • 승인 2005.07.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상이변 등으로 예측할 수 없는 시간당 수백mm의 국지성, 돌발성 집중폭우가일상화 되어가는 등 여름철 기상재해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광명시에서는 여름철 각종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난 6월 초부터 공사장 현장관리와 각종 시설물 점검·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시청 도로과는 공사장 현장과 관내 설치되어 있는 가로등 및 1·2종 시설물을 점검 계획을 세워 우기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륜장우회도로외 1개소 도로개설공사, 노온사동 도시계획도로 공사. 보행자도로 정비공사(노안로, 철산로, 중앙로) 등이 주 대상이며, 해당 담당공무원은 사업현장을 수시로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공사장 인근의 시설물 등이 도로공사와 관련된 피해가 없도록 점검하고 있다.

또한 시설불량으로 인한 감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관내에 설치되어 있는 가로등을 한국전기안전공사 측과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점검대상은  절연저항측정, 옥내(외)배선, 누전차단기 등이다.

한편 1·2종 도로시설물과 풍수해에 취약한 도로표지판 및 방음벽 등도 점검하여 우기시 안전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광명시 전선권 도로과장은 "점검결과 피해우려 등 취약부분은 즉시 보완 조치하고, 기상예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공사장 내는 물론 인접 주변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관리 방침“이라고 밝혔다.

2005. 7. 6  /  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