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자!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자!
  • 이승봉기자
  • 승인 2006.04.0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선거사상 최대규모인 이번 5·31지방선거가 국민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성하고 대 국민 인터넷서비스를 한층 강화하였다.
이는 후보자에게는 공평한 선거운동 기회를 제공하고 유권자에게는 올바른 후보자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는 메인화면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e-선거도우미」,「5·31선거정보조회시스템」,「정치포털사이트」로 각각 구분하여 일반유권자가 필요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다.

「e-선거도우미」는 후보자가 인터넷을 통해 각종 신고·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선관위로부터 인증 받은 후보자로 하여금 직접 후보자 등록신청을 하고 각종 신고를 비롯한 본인의 기본정보 등을 입력하도록 하여 이를「정치포털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5·31선거정보조회시스템」에서는 선거별·지역별 (예비)후보자명부는 물론 (예비)후보자 관련 각종 통계를 조회할 수 있어 유권자가 자신의 지역에 출마한 후보자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특히,「정치포털사이트」는 후보자의 선거운동 기회를 확대하고 유권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부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치포털사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콘텐츠들이 있다.
▲ 「선거나무꾸미기」코너는 유권자가 자신의 지역 후보자에게 바라는 선거공약을직접 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여기서는 지역을 선택한 후 지역발전에필요한 정책 내지 공약을 유권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지역별 선거공약 확인도 가능하다.
▲「선거정보」에는 선거주요일정, 선거법 주요개정내용, 선거구현황, 역대선거정보를게시하여 일반 유권자가 이번 지방선거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그 밖에도 「후보자홈페이지」, 「정보마당」, 「참여마당」등 여러 컨텐츠에서 유익한 정보를 얻거나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또한, 선관위는 1인 6표제의 복잡한 투표절차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사이버 투표체험 공간”과자신이 투표할 장소를 쉽고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투표소 찾기”도 운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