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찰서 자율방연합대 청소년봉사대원 100명 소방안전교육
광명경찰서 자율방연합대 청소년봉사대원 100명 소방안전교육
  • 심종구시민기자
  • 승인 2006.07.1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오병민)에서는 지난 8일 14:00에 광명소방서 지하대회의실에서 광명경찰서 자율방범대 청소년 100명과 광명시 청소년수련시설 관계자  3명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광명소방서는 디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화재 등 각종재난발생시 행동요령과 단체생활을 통해 협동심을 향상시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119정신을 심어주기 위하여 화재, 구조, 구급등 각 분야별로 심도있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광명소방서 화재예방분야 김영현 예방담당(소방장 심종구)과 응급구조사 소방교 이지은, 구조분야 소방교김동진 직원 전문강사가 담당하였다. 이들은 유사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화재예방과 산악사고나 물가에서 빠졌을 때 응급환자를 처치할 수 있는 응급구조법을 교육했다. 강사들은 강의를 통한 이론교육은 물론이고 모두가 참여하는 실습교육도 이루어짐으로써 흥미진진한 분위기속에서 교육을 받은 대원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한편 광명소방서는 폭염 등 열대야로 인해 시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어린이, 학생, 주부, 노인등 대상으로 하계 119소방안전교실을 운영하여 시민들한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모든 시민들이 항시 소방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2682-0119)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