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의 역사가 궁금한 당신, 두드려라!!
한국 여성의 역사가 궁금한 당신, 두드려라!!
  • 강찬호 기자
  • 승인 2006.08.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원장 김홍규)에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교양강좌를 진행한다. ‘여성’을 주제로한 강좌와, 실용강좌 ‘아로마테라피 과정’이다.

먼저 여성을 주제로 한 강좌는 한국사회 여성들의 역사에 대한 것으로 여성의 눈을 통해 본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사회적 문제로서 여성의 문제를 다룬 과정은 종종 접하기 쉽지만, 일목요연하게 역사적 관점에서 여성의 문제를 파악해 보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강단이 아니고서는. 그만큼, 대중성이 약할 수도 있지만, 기왕에 여성의 문제에 관심이 있었고, 역사의 문제에 관심이 있었던 시민들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여성사 이야기를 다룬 교양강좌 개설

대상은 광명시 거주 일반 성인이다. 강의는 9월 4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평생학습원 4층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성균관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이임하 강사가 맡는다. 참가비는 3만원.

강의 내용은 여성의 눈으로 보는 역사 / 인류의 시작과 신석기 혁명 그리고 계급사회 /남성이 장가가다. - 고려시대 혼인과 가족제도 / 여성이 시집가다 - 조선시대 혼인과 가족제도 / 열녀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토론) / 모던 걸 무엇을 꿈꾸었을까. - 신여성과 기생 / 여성이 나라를 구하다? / 바람직한 여성상과 자유부인(토론) / 경제개발과 여성노동 / 역사 속에 남겨진 여성의 이미지 / 나의 역사책 만들기

실용강좌로 준비되고 있는 아로마테라피 강좌는 이미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강좌. 역시 대상은 광명거주 일반 시민이다. 강의 기간은 위와 같고, 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해서 1시간 반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장소는 같다. 참가비는 3만원. 강의는 (사)한국아로마테라피전무가협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주현씨가 맡는다.

실용강좌, 아로마테라피 과정 개설

강의내용은 자신의 신체적, 감성적 특징을 알고 그에 맞는 향 선별(바디미스트 만들기) /공간에 따라 아로마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익히기 / 자신의 피부상태에 따른 아로마 적용법 알아보기 / 나만을 위한 아로마로션 만들기 / 가정 내 응급처치용 아로마테라피 알아보기 / 현대인에 필요한 마사지 오일 만들기, 부분별 마사지법 익히기

강좌 문의 및 접수 :  광명시평생학습원 교육운영팀 이보람 02-2619-0545~7(3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