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들 53%, ‘경전철 사업 재검토해야 한다.’
광명시민들 53%, ‘경전철 사업 재검토해야 한다.’
  • 강찬호 기자
  • 승인 2006.09.16 12:25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나라당 비례대표 박은정 의원

광명시민들 812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 경전철 사업을 재검토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의견이 53%, 반대하는 의견이 17%로 경전철 사업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시민들의 의견이 높게 나타났다. 경전철 사업의 지속 여부를 놓고 고민을 하고 있는 광명시에 시사점을 제시하는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나라당 비례대표 박은정 의원은 이번 행정감사를 준비하면서, 주요 현안에 대해 시민들로부터 설문을 조사했다. 박 의원은 경전철 사업을 재검토하는 것의 문제, 광명시 초·중·고등학교에 우리 농산물로 무료급식을 추진하는 것의 문제, 그리고 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하는 것의 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물었다.

조사결과 경전철 사업을 재검토하는 것에 대해서는 재검토에 찬성하는 의견이 53.3%, 반대하는 의견이 17.6%, 모른다고 응답한 의견이 29.1%로 나왔다. 시민들 절반 이상이 이 사업 추진에 대해 재검토 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을 한 것으로 나왔다.

학교무상급식은 81% 찬성, 문화예술회관 건립 67% 찬성

이외에도 광명시 초·중·고등학교에 우리 농산물로 무료급식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는 81.3% 시민들이 찬성을 했고, 반대는 8.4%, 모른다고 응답을 한 시민은 10.3%로 나타났다. 문화예술회관 건립에 대해서는 찬성이 67.4%, 반대가 17.9%, 모른다고 응답한 시민이 14.8%로 나타났다.

조사는 9월 7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광명시민 813명을 대상으로 전화여론 조사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세종비즈앤리서치에서 조사를 대행했다. 표본은 무작위 추출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4%P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래광명 2006-10-08 15:54:46
웬 이상한 의원이 나와서 이상한 여론조사를 자기입맛대로 만들어가지고 여론조사가 어떻다고들 하나 ??? 주민들 표심으로 뽑은것도 아니고 비례대표네 그려~~그러니 자꾸 주민들과 반대로 갈려고 하지..열우당이건 한나라당이건 상관없이 광명시만 잘먹고 잘살면되지 뭔 개뼉다귀 같은 말로 경전철 반대여론이 많다고 여론을 호도하나~~ 광명시장님은 정신차리고 경전철 빨리 시행해야됩니다.. 주민소환제의 뜨거운 맛을 맨처음으로 보고싶어 안달난 사람이 아니고선 이런 뜨거운감자를 왜 건드려 건들긴 비록 말실수로 반대했다지만 이제라도 경전철추진하세요 만양 경전철무산된다면 나중에 닥칠 후환????두고보세요....

뼈다귀 2006-10-01 00:17:55
어디서 굴러먹던 뼈다귀가 개똥에 쳐박히는 소리하는겨?
광명시 35만명 모두 조사하고 저딴 소리하는겨?
광명시 광명동가서 조사하면 저 수치 나오겠지...
하안동/철산동 와서 조사하면 어떨까?
열우당이 계획한 일은 한나라당은 지들 맘대로 다른 거 받아쳐먹고 싶은 모양이구만....
돈되니깐, 이거저거 속보이지만, 경전철사업 철회하고, 변경해서 뭘 해먹으려고 저짓인겨?

이용철 2006-09-30 13:22:10
한나라당이 잘해서 선거에서 압승한것이 아니라 시민의 손과발이되어 발전하는 광명시가 되도록 참신한 일꾼이 되어 달라는 바램 이거늘~~~~~~812명의 여론 조사가 광명시민 전체라고 본다면 잘못된 생각이고 미래을 생각하지않고 그저 현실에 만족한다면 시민의혈세 누가 보상해 줍니까. 반드시 자질이 부족한 의원님이 계시다면 다음 선거에서 반드시 시민의 힘을 보여 줍시다.

광명인 2006-09-29 22:44:51
박은정인가 하는 사람 똑바로 하라. 한나라당 정말 먹칠하고 있네 전재희의원님을 존경하는데 어떻게 이런사람을 비례대표를 세웠는지 실망입니다. 도대체 광명의 제일 큰 문제가 뭐요. 교통문제 아닌가. 그리고 해결 대안이 경전철이 최고인 것이 부인할 수 없다. 설문을 설문답게 해야지 무식하고 촌스럽게 이게 뭔가. 수준이하다. 제발 광명을 위해 일 좀 하라. 인기에 이념에 사로 잡히지 말고, 시민의 아품이 뭔지 알기 바란다.

시민 2006-09-20 08:06:24
개인이 설문조사해서 민심을 호도하면 안되는 건데....
설문조사의 물음에 대해서도 공정해야하고 시민의 지역적, 나이별, 생활수준별 등 분포도도 정확해야하고 ..
이런문제에 대해 시민신문에서 알아보고 기사를 썻는지 궁금....
박은정의원은 초선이라 의욕이 넘쳐서 그리 할수 있다보이지만 기사화해서 시민에게 알리는 기자가 공정성에 대해 구분해줘야 하는건에 확인이나 했는지 ㅡ.ㅡ;
하여간 열심히하세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