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예비학교 “우리, 결혼해도 될까요?”
결혼예비학교 “우리, 결혼해도 될까요?”
  •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
  • 승인 2007.06.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6월 23일부터 7월 28일(매주 토요일, 총 6주간)까지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우리, 결혼해도 될까요?”라는 주제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자기 이해 및 배우자 이해, 결혼에 대한 과장된 환상 깨기, 즐거운 성생활 등 꼭 필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부분들을 각 분야의 전문가 및 교수진들과 함께 심층적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6주간의 과정을 모두 수료한 커플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화, 방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 조승철 센터장은 “요즘 결혼문화가 너무 외적인 부분에만 치중하여 막상 결혼을 한 후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많이 있는데 본 교육을 통해 광명시에 유쾌․상쾌․통쾌한 부부들이 많아질 것”이라며 예비부부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예비부부교육 이외에도 아이돌보미 사업, 한부모가족통합지원 프로그램. 직장인생애설계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gmfc.familynet.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신청 및 상담문의  02)2615-0453  www.gmfc.familynet.or.kr  gmfc7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