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소장, 노후대비 금융자산을 펀드에 투자하라.
강창희 소장, 노후대비 금융자산을 펀드에 투자하라.
  • 강찬호
  • 승인 2007.09.11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회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가 주최하는 광명포럼 공개특강이 11일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펀드전문가로 활발하게 강연을 하고 있는 강창희 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장이 ‘인생이모작 시대의 생애설계와 자산운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창희 소장은 강연을 통해 우리 사회 고령화 진행 속도가 어느 나라보다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평균 수명 역시 연장되고 있어 노후에 대비하는 생애설계와 그에 맞는 자산운용을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강 소장은 자신에 맞는 자산운용 방식을 정하고, 그 원칙에 따라 자산운용을 하는 것이 필요하며 부동산에 집중 투자하는 것보다는 부동산과 금융자산을 적정하게 ‘배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금융자산 운용에 있어서는 펀드에 투자할 것을 권했고, 펀드 투자 역시 주식형 펀드·채권형 펀드·CMA(Cash Management Account) 등의 펀드를 적립식과 포트폴리오 방식으로 적정하게 활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노후대비와 관련해 100에서 자신의 나이를 뺀 부분만큼을 주식이나 주식형 펀드에 투자하는 것도 요령 중에 하나라고 제안했다.

펀드 선택에 있어서도 실제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의 평판이나 과거 실적, 운용 수수료 등을 꼼꼼하게 따져서 가입해야 하고, 6개월 단위로 자산운용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