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치정보화 혁신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광명시, 자치정보화 혁신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7.11.26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린 제10회 자치정보화 혁신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지난 22일 27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중앙청사 별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0회 자치정보화 혁신경진대회에 ‘빠르고 간편한 광명시 SUITE 행정정보 포탈시스템’이란 주제로 참가, 열띤 경연을 펼쳤다.

광명시의 빠르고 간편한 광명시 SUITE 행정정보 포탈시스템은 지난 2005년 정보전략 계획 수립을 통하여 발굴된 정보화사업으로써 2006. 9월부터 8개월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추진한 사업이다.

특히 행정자치부의 시군구고도화사업과 연계하여 26개 틈새업무지원시스템 개발과 전자결재 등 내부 업무시스템의 일원화된 업무접근이 가능한 포탈시스템으로 구축해 효율성을 높였으며 기사용 중인 18개 시스템의 단일로그인체계(하나의 사용자번호와 비밀번호로 모든 시스템이 접속 가능한 환경)를 구축했다.
 
이같이 선진화된 시스템 구축은 행정정보포탈시스템의 선진사례로 인정되어 전국자치단체 중 42개 기관에서 방문 벤치마킹했으며 현재 7개 기관에서 광명시 사례를 반영하여 구축하였거나 할 예정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시는 본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수작업 중심의 비효율적인 행정업무를 전산화하여 업무처리절차가 간소화되고 업무처리시간이 단축되며 사용자에게 편리한 업무지원환경 제공과 다양한 업무시스템 연계로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