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청소년 및 자원교사를 모집합니다.
학업중단 청소년 및 자원교사를 모집합니다.
  • 강찬호
  • 승인 2008.03.15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 있다. 이른바 학교 밖 학교다. 이곳에서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과 이들의 학업을 지원할 수 있는 자원교사를 모집한다.

지역사회 학교 밖 학교를 운영하는 기관은 광명시청소년종합지원실 ‘푸른정거장’.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타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대상이다. 학교 밖의 공간에서도 편안하게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미래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학업을 중퇴(자퇴, 유예)한 14세~24세 청소년들과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검정고시 1대1 또는 그룹지도가 가능해야 한다. 참가비는 없고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푸른정거장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검정고시 대비 개별학습지도, 대안적 교육 시설 및 직업현장에 대한 정보제공, 적성 및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심층적 개별상담을 통한 공감대 및 신뢰관계 형성, 개별과제 선정 및 목표 실행(생활관리계획 짜기, 1대1 멘토링 등), 집단상담을 통한 자기통찰 및 치유, 연극치료, 미술치료, 부모상담 실시 등이다.

신청 및 문의 : 전화(02-2619-1318), 이메일(gm-youth@hanmail.net), 방문상담 가능.
담당자 : 안상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