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을구, 전재희 후보를 추격하라.
광명을구, 전재희 후보를 추격하라.
  • 강찬호
  • 승인 2008.03.18 18:26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수희 2009-12-20 17:04:40
양기대 후보님

양기대후보사무실 2008-04-01 02:25:17
양기대 후보의 장남은 전주 상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둘째는 철산중학교를 졸업하고 의왕시에 있는 명지외고로 진학했습니다.

양기대 후보가 광명의 고교평준화를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비평준화가 초래하고 있는 부작용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등학교가 서열화되어 있는 관계로 학교간의 경쟁이 애초에 불가능하고 서열이 낮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자존감 상실이 심각하여 아이가 중학교 3학년이 되면 한 반에 몇 명씩 수백명이
해마다 광명을 떠나는 현상이 되풀이 되고 있습니다.

과도한 사교육비 부담과 학습부담, 그리고 비평준화의 문제로
광명이 머물러 살고 싶은 도시가 아닌, 때가 되면 떠나야하는 도시가 되고 있습니다.

또 시민들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2006년도 여의도리서치 조사결과, 찬성의견이 72%에 달합니다.
평준화를 택할 것이냐, 비평준화를 택할 것이냐는 사람마다 다를 것이지만, 비평준화로 인한 폐해를 눈앞에서 보면서도 애매한 입장을 취하거나 나몰라라 하는 것은 옳은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은 더욱 그럴 것입니다.
이상과 같은 이유가 저희가 평준화를 주장하는 배경입니다.

그리고 원래 특목고는 이러한 평준화정책의 보완책으로 나온 것입니다. 지금 특목고가 문제되는 것은 특목고 설립 본래취지 - 특정분야에 소질과 능력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여 그 분야에 우수인재를 양성한다 - 를 벗어나 대학입시 전문기관화 되고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즉 특목고의 문제는 그 설립 자체의 문제라기보다 운영과 관리감독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특목고의 관리감독이 보다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평준화 지역의 아이들은 특목고를 가서는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특별한 재능과 목적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라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키우고 발휘하기 위해 그 목적에 맞는 특목고를 가도록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철산동 2008-03-26 18:35:42
전재희의원은 우리집 옆동 사는데...철산13단지 살아여...
양기대씨 애들이 설마 특목고 갔겠어여. 아니겠져...

나야 2008-03-24 21:46:35
소하동 주민입니다.
30년 살아오면서 정치는 커녕 투표도 외면했었죠.
물론 관심조차 없었던 탓도 있었지만, 나라가 돌아가는 사정을 뉴스에서 접하게 될때마다 외면하고 무관심하게 만들더군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답답한 현실때문인지, 이번엔 각별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제가 살아온 광명은 어릴적이나 지금이나 타 지역에 비해 큰 변화가 없단 느낌을 받습니다. 다른분들도 마찬가지겠죠?
나이를 먹다보니 지금 광명에 안주하며 살고 싶은 생각이지만, 한편으론 아직도? 란 생각이 드는 부분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제 친구들은 광명시 산다고 하면 시골이냐고 묻습니다. 무식한 것들이라고 치부하기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광명은 아직 낙후된 시골정도의 동네란 말이겠죠.. (광명에 오고도 그런소릴 하는거 보면)
얼마전, 여기저기서 두 후보에 대한 얘길 들었습니다. 그리곤 혹시나 이번엔 답답한 현실을 조금은 바꿀 기회가 생길지 모른다는 희망을 갖게 됐습니다.
이제는 뭔가 우리에게 필요하고 보다 발전될 광명의 비젼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줄 그런 사람을 뽑아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히 드네요.
이번에 출마하는 후보들중에 공약이 참으로 구체적이고 마음에 와닿는 사람이 한명 있습니다.... 모르면 몰랐을까 알게된 이상 정말 그렇게 될수도 있다는... 이 사람이라면 그렇게 해줄수도 있단 생각이 들 정도로 믿음이 갔습니다. 그만큼 상당히 구체적인 공약에 상대후보의 여전히 되풀이되고 모호한 공약과 비교가 되더군요.. 고인물이 썩듯이 더 악화되기전에 더 낙후되기전에 제가 사는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살고싶은 광명을 위해 전 제대로된 선택을 할랍니다...

철싼동 2008-03-24 21:58:17
양기대 홈페이지에 가보니까 분명히 밝힌 글이 있네요.
근데 IT 특목고 추진한다는 사람이 애들 특목고 보내는게 문제가 있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