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노사모, '광명시장은 시민들에게 사죄하라' 성명서 발표
광명노사모, '광명시장은 시민들에게 사죄하라' 성명서 발표
  • 강찬호
  • 승인 2009.05.27 11:1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노사모가 최근 지역축제 현장에서 벌어진 분향소 설치 논란과 관련해 26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효선 광명시장에게 시민들에게 진심을 담아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광명 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하 광명노사모)은 광명시민단체협의회가 평생학습축제에 참가하는 시민들을 위해 '고 노무현 대통령 분향소'를 마련하고 추모 행사를 진행했다는 소식에 감사한 마음과 함께 노무현 대통령은 온 국민의 대통령임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이어 광명시민들이 고인의 뜻을 기리며 경건하게 분향하고 있는 상황에서 광명시장이 분향소 철거를 이유로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르며 시비를 걸어 왔다는 사실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부끄럽다고 밝혔다.

광명노사모는 "분향소를 마련한 이들이 시민들에게 분향하라 선동을 했는가 호객행위를 했는가. 당신이 무슨 권리로 자발적인 시민이 노무현 대통령과 마지막 인사하는 것을 막아서는가. 당신의 개인적인 소신을 시장에게 주어진 공적인 권리로 환원하지 말라."며, 시 차원의 분향소 설치를 거부하는 것에 대해서는 강제하고 싶지 않지만 경건한 장소를 싸움판으로 만는 것과 광명시민들에게 부끄러움을 준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반드시 묻고자 한다며 광명시민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명인 2009-06-02 08:49:20
주머니에 핏대 까지 울리며 삿대질하는 하는 경우는 무슨 경우란 말인가? 주민들 위에 군림하는 시장이란 말인가??

미친개에는 2009-05-28 16:22:25
몽둥이가 최고인데
꼭 이효선의 주장과 같은 말하네
최소한 비서실에서 이런 댓글을 달지는 않았다고 본다.
그러면 쓴분은 h과에 근무하겠네.그중에서도 4명정도로 압축할수있지요.(이효선에게 충성 서약하고 이번에 승진한자, 승진하고 싶어 영혼이라도 팔아 먹을수 있는 자, 그리고 마치 이런 댓글을 써야 할 것같은 쓸데없는 사명감을 기지고 있는 시정잡배(?)등 이러면 4명이 되나) ㅎㅎㅎㅎㅎㅎㅎ
아니면 측근인가? (측근은 이효선이 밝힌 그 양반), 이사모인가(추종자가 50000명 정도 된다고 떠들고 다녔다는데)??---------------------------사실이 아니길---

적반하장 2009-05-27 18:58:50
아무리 자발적이라도 공식분향소는 따로 다른장소에 설치되어 있었고, 사전에 일언반구도 없이 분향소를 설치하는건 무슨 권리란 말인가? 시차원의 분향소 설치거부는 당과 이념이 다르면 안할수도 있는것이다. 전국에 시나 군단위 차원의 분향소 설치 안된곳이 더 많다. 싸움판으로 만든것은 원인제공한 시민단체에게도 있다. 시민단체란 것이 정말로 깨끗하고 떳떳한 곳인가? 그렇다면 하루라도 빨리 시민단체 회계정보 공개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