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구내식당서 학교급식용 김치·쌀 품평회 및 전시회
시청 구내식당서 학교급식용 김치·쌀 품평회 및 전시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2.11.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학교급식 품질 향상을 위한 ‘학교급식용 김치·쌀 품평회 및 급식 납품 식자재 전시회’가 지난 9일 광명시청 구내식당에서 열렸다.

이번 품평회는, 학교 급식담당자로서는 업체 선정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고 학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이 먹는 음식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

학교급식용 김치·쌀 품평회는 광명시 관내학교에 납품되고 있는 G마크 인증과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김치업체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서류심사와 업체실사를 거쳐 최종 10개 업체가 선정되어 각 업체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또한 관내 학교에 납품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과 수산물, 우수축산물 등도 함께 전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치원 급식담당자와 초·중·고 영양(교)사, 학부모등 많은 급식관계자들이 참여해 아이들 입맛에 맞고 우수한 품질의 급식들을 비교 선택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친환경 농산물과 수산물, 축산물 등 모든 전시 물품은 전시회가 끝난 후 관내 복지관에 전량 기부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이는 등 품평회행사를 더욱 뜻 깊게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좋은 급식을 먹고 있는 줄 잘 몰랐다”며 “이번 품평회를 통해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식자재를 직접 확인하고 믿을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중학교 무상급식 확대와 더불어 친환경 식재료와 우수 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학교급식의 질을 높이고, 균형 있는 식단을 제공해 아이들의 지키는 데 앞으로도 계속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