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발연, 광명시발전연구7집 출판기념회...12월20일
광발연, 광명시발전연구7집 출판기념회...12월20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2.11.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발전연구회(이하 광발연, 회장 김갑종)은 오는 12월20일(목) 저녁7시 다이아나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연구집 7집을 내고 발표회를 갖는다.

광발연은 매년 연구주제를 정하고 회원들의 연구 결과를 연구집에 게재하고 발표해왔다. 올해는 조기태 위원의 “광명고속철 역세권개발과 발전방향연구”, 김봉화 위원의 “광명시 노인일자리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등 15편의 연구 및 사례발표가 수록되었다.

출판기념회 당일에는 최복후 수석부회장이 “광명시 하안동 자동차 매매단지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주제발표를 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광명시발전연구회는 올해로 창립8주년을 맞이하는 단체로서 문화, 교육, 경제, 교통, 행정을 비롯한 광명시 제반부분의 발전을 도모하는 연구활동을 진행해왔다.

현재 대림대학교 경영학박사인 김갑종교수(회장)를 비롯한 다양한 직업과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매월 주제발표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명시 시정현안 및 광명미래발전관련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연1회 하절기에 세미나식 집중토론회를 개최하여 광명시의 현안 문제점을 집중토론 함으로써 근본적인 광명시의 전반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토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