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온동 정월대보름맞이 주민화합 윷놀이 대회 개최
학온동 정월대보름맞이 주민화합 윷놀이 대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3.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학온동(동장 이광수)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학온동체육회(회장 강한균) 주관으로 3월 6일 10:30 ~ 16:00까지 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동 주민들의 화합과 풍년을 기원하는 주민화합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학온동에서는 매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통, 단체, 개인별로 나눠 진행하는 윷놀이 대회와 여성 주민을 위한 투호 던지기,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제기차기 대회 등을 개최하고 참석한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등 이웃 간의 정을 나누며 주민화합을 도모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의 농악팀이 흥겨운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고 행사 중간 중간에 행운권 추첨을 통해 자그마한 선물을 대다수 주민들에게 드릴 수 있어 행사에 참여한 주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자리가 되었다.

이광수 학온동장은󰡒양처럼 온화하고 행복한 을미년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정월 보름달처럼 학온동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풍성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이웃의 정을 나누며 화합하는 학온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학온동체육회(회장 강한균)에서는󰡒이제 주변 산과 들에서 성큼 다가선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이때 정월대보름 맞이 윷놀이 대회를 통해 주민 모두가 승부를 떠나 함께 어울리며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더욱 기쁘며 이웃과 더불어 사는 학온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