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도내 대학·기업 산학연 협력 중소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사업 성과 전시회 개최
경기도주식회사, 도내 대학·기업 산학연 협력 중소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사업 성과 전시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2.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가 12월 20일부터 21일까지(금~토) 서울시 마포구 와우갤러리(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9번길)에서 ‘2019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산학협력 영상제작 지원사업 전시발표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주식회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대학, 특성화 고등학교 등 총 6개 학교의 우수한 산학협력 결과물을 소개하고 우수작 전시와 시상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금번 산학협력 지원사업에는 경기도 소재 6개 학교(▲계원예대 ▲동아방송예대 ▲명지대 ▲부천대 ▲서울예대 ▲한국애니고) 미디어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산학연 지원사업을 통해 약 100여개의 제품 홍보영상이 제작되었으며, 해당 영상은 의 결과물은 유튜브 031TV와 대학생광고TV 채널을 통해 소개되고 있다. 031TV와 대학생광고TV를 통해 약 100개 이상의 중소기업 제품 홍보영상이 제작되었으며, 누적 조회수는 약 16만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3D 모션그래픽 기법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한 하우스웰 프리미엄 가습기 영상은 제품의 상세한 사용법을 세련된 이미지로 표현되었으며, 우수한 퀄리티로 제작되어 유선방송 채널의 광고로도 노출되고 있다. 하우스웰 담당자는 “영상에 매우 만족한다. 기존 자체 제작한 광고 영상보다 훨씬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제작되었으며, 적극 활용중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장 중심의 대학교육과 지역 중소기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산학 협력모델로 지역의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한 홍보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실제 일자리와 실무경험을 쌓고 싶은 청년들 양쪽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난 8월 22일, 경기도주식회사와 도내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오프라인 전시회 및 시상식을 통해 청년들의 우수한 능력 발현과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발견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9 경기도 내 중소기업을 위한 산학협력 영상제작 지원사업 전시회’는 모두가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오프닝은 12월 20일 오후 3시에 열릴 예정이며, 이후 2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 과정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자원의 노력으로 중소기업의 홍보 콘텐츠가 풍성해 졌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청년들을 육성하고 그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유통, 디자인, 마케팅을 위해 설립된 경기도 산하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