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배달라이더 안전교육 성료… 현장 실무 위주 교육으로 라이더들 만족
​​광명시, 배달라이더 안전교육 성료… 현장 실무 위주 교육으로 라이더들 만족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7.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철산동 상업지구 내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찾아가는 배달라이더 안전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찾아가는 배달라이더 안전교육은 이륜차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배달라이더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안전교육은 배달라이더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이륜차 안전수칙, 사고발생 긴급조치, 손해보험 등 라이더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에게는 보호장비도 함께 지급했다.

교육을 수강한 한 참석자는 “배달 수요가 높아지면서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사고방지에 필요한 유익한 교육을 듣고 보호장구까지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이동노동자의 휴식·건강권 보장을 위해 철산동 상업지구 내(철산로30번길 9, 프라자빌딩 5층)에 이동노동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동노동자 무더위 쉼터에서는 무더운 여름철 배달·택배, 퀵서비스, 대리기사 등 오랜 시간 외부에서 일하는 노동자를 위해 얼음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