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중등 교육전문직 임용 후보자 연수 실시
2005년도 중등 교육전문직 임용 후보자 연수 실시
  • 이은빈기자
  • 승인 2005.08.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진춘)은 2005년 8월 16일 화요일부터 8월 19일 금요일까지3박4일간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2005년도 중등 교육전문직 전형 결과(교육연구)사 임용 후보자에 합격한 44명을 대상으로 중등 전문직 임용 후보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신규 임용 예정인 교육전문직으로서 장학지도 능력 배양 및 교육행정 업무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실무 실습 위주로 현장 적응을 위한 강좌를 편성하여 운영하고, 실무담당자에 의한 운영이 이루어졌다. 개강식에서 경기도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경기 장학의 방향과 전문직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특강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교육봉사자로서의 자각, 수업장학 전문가로서의 인식, 교육정보의 제공자 및 교육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자, 신뢰할 수 있는 인간 관계 조성자로서의 자세, 교육 체제의 발전 및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지도자로서의 자질 향상을 강조하였다.

 연수는 장학 활동의 실제, 생활지도 및 인사 관련 업무 처리 요령과 민원업무 처리,  회의준비, 답변서 및 문서 작성 등 실무 실습과 본청, 직속기관 지역교육청의 주요 수행 업무에 대한 안내와 교과장학, 행정 업무 추진 방향을 공동의 사고로 협의하고 탐색하는 분임토의도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임용 예정 장학(교육연구)사 후보자들은 ‘전문직은 사랑과 정성, 그리고 봉사의 정신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높은 전문성으로 각 학교 선생님들이 자율적으로 수업을 개선하고 학생 생활지도에 노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세계 일류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희망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2005. 8 .16 / 이은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