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인력뱅크 현판식 및 은빛봉사단 해오름 행사 열려
실버인력뱅크 현판식 및 은빛봉사단 해오름 행사 열려
  • 이승봉기자
  • 승인 2006.03.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정부자)에서는 지난 7일 오후 2시에 3층 강당에서 백재현 광명시장, 박상대 시의원 등 약 4백여명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인력뱅크 현판식 및 은빛봉사단 해오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어르신 자원봉사단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광명실버인력뱅크’라는 명칭을 확정하고, 노인 인력정보를 D/B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자원봉사자를 관리하며, 지역 노인에 대한 사회활동 참여의 체계적 지원으로 고령화 사화에 따른 노인의 소외감 해소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실버인력뱅크 현판식에 이어 축하공연, 실버인력뱅크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명예단장 위촉식, 격려사, 축사, 은빛봉사단원의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노인복지를 위해 헌신봉사한 박기범 광명시지부 노인회 지회장이 정부자 광명종합시회복지관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백재현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실버인력뱅크로 거듭나기 위해 애정을 받고 깊은 관심과 참여로 활동한 ‘광명은빛봉사단’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광명실버인력뱅크’라는 명칭에 걸맞는 내실있고 체계적인 운영으로 어르신의 사회참여를 적극적으로 돕고 노인의 개별적성에 맞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노인들의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2006. 3. 8  /  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