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문제, 머리를 맞대보자!
학교급식 문제, 머리를 맞대보자!
  • 강찬호 기자
  • 승인 2006.06.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운협 준비위 연수 실시...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 

광명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준비위원(준비위원장 : 차성미, 김영면. 이하 학운협준비위)는 오는 7월 11일 오후 3시, 평생학습원 영상세미나실에서 최근 학교급식 사태와 관련하여, 학교 급식 운영의 전반적인 문제점을 집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제는 ‘학교급식 얼마나 아십니까?’, 강사는 학교급식전국네트워크 이빈파 공동대표가 맡는다. 참가대상은 학운협 준비위원들을 우선 대상으로 한 자체 연수의 성격을 가지지만, 실제 각 학교 급식소위원회 활동을 하는 위원들이나,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급식 운영의 실태를 포함하여, 최근 국회에서 개정된 학교급식법이나, 각 지자체에서 제정되고 있는 학교급식조례와 그 운영의 실제에 관한 사항 등 학교급식 전반에 대해 심도 깊은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학운협 준비위는 35명의 각 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월 26일 출범식을 갖은 바 있다. 학운협은 각 학교 운영위원들이 개별학교에서 활동은 하고 있지만, 지역 차원에서 서로 소통하고,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통로가 없었다는 것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학교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하고, 그 연장에서 이번 연수를 실시한다.  

- 참고 : 학운협 준비위 http://cafe.daum.net/edug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