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7급 이하 전직원에게 맞춤형 혁신교육 실시
광명시 7급 이하 전직원에게 맞춤형 혁신교육 실시
  • 이승봉기자
  • 승인 2006.08.07 11: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공무원들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방행정의 혁신능력 배양을 위해 지난달 6일부터 지난 1일까지 7기로 나눠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공직자 혁신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7급 이하 전직원 382명을 대상으로 기수별 2일간 실시된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자기의 혁신역량을 강화시켜 미래를 준비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변화와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능력 배양과 고객만족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행정자치부 혁신인력개발원 및 ESD 컨설팅 교육전문기관에 의뢰해 실시되고 있으며 주요 교육내용은 기존의 강의 위주의 교육방법을 과감히 탈피하여 교육생 전원이 참여와 토론을 통해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Work - out, 고객만족을 시키는 방법, 혁신수준 진단, 팀별 혁신제안서 발표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 프로그램 중 ‘호프타임’을 마련,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정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유도, 혁신교육다운 교육이라는 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비록 짧은 교육 일정이지만 직원 상호간 과제에 대한 고민과 배울 점 등을 서로 토론하고 이를 실제 행정에 반영코자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교육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신속히 적응하고 혁신교육을 통해 끈끈한 동료애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말이 틀려? 2006-08-07 15:26:37
간부들이 먼저 교육받고 모범을 보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