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추진위, 시장 면담하고 시 분향소 설치 요구...시, 거절
광명추진위, 시장 면담하고 시 분향소 설치 요구...시, 거절
  • 강찬호
  • 승인 2009.05.25 23:13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추진위 관계자들이 시장을 면담하고 시 분향소 설치를 요구했다. 시장은 장소가 없다는 이유로 반대했다.

고(故) 노무현대통령 국민장광명장례추진위(이하 광명추진위)는 25일 오후3시 이효선 광명시장을 만나 시 차원에서 분향소를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러나 시는 적정한 장소가 없다는 이유로 광명추진위 제안을 수용하지 않았다.

광명추진위에서는 나성성 시의원, 이승봉 시민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 김성현 참여시민네트워크 대표가 광명시장을 만났다. 광명추진위는 시 차원에서 장소를 제공하거나 분향소를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 요청했다.

광명추진위는 전 노무현 대통령의 장례가 국민장으로 진행되고 현재 마련된 임시분양소의 경우 도로변이어서 더위에 지치고 공간이 좁아 시 차원의 장소 마련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광명추진위 제안에 대해 이효선 시장은 시가 분향소를 설치하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반대하고 이날 오전 국장들과 회의에서 이 문제를 논의했지만 설치하자는 의견이 나오지 않았다며 반대했다. 이 시장은 노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 중에 자살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기 어렵다며 자신에 대해 정치적으로 공격하지 말아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광명추진위가 제안한 시민회관 로비나 전시실에 대해서는 이미 대관 일정이 잡혀 있어 분향소로 적당하지 않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도 반대하지만 장소가 없어서도 어렵다고 말했다.

행안부는 장례가 국민장으로 결정됨에 따라 경기도 지역에서는 경기도청, 부천, 구리에 정부 분향소를 설치하도록 했다. 기타 경기도 지역 지자체는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 설치하도록 함에 따라 광명추진위는 이날 이 시장을 만나 설치를 건의한 것이다. 수원시나 시흥시가 자체 분향소를 설치하기로 했고 김포나 의왕시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끄러움 2009-06-02 02:25:54
전국의 국민들에게 시정잡배... 양아치 시장이란 칭호까지 얻으셨더구만요~ 당신의 시민이란 사실이 너무나 너무나 똥 보다도 더더더 싫습니다~ 에잇~~ 퉤퉤퉤~~ 효싫모나 가입 해야겠당~~~ㅋㅋ

선물- 몸둥이 2009-05-26 18:35:03
혹시 2MB처럼 광명시를 하느님에 바치려나??
그런 지랄을 떨고 교회가서 회개는 했겠지??
회개란 저런 인간을 위해 있는 말이 아닌데 말이지요?
미친X에게는 몽둥이가 약이라는데
그런 몽둥이가 아깝지 않을까??

차마 2009-05-26 17:36:46
정말 부끄럽습니다.
얼굴을 들고 어찌 발걸음을 띄어 놓을 수 있을까요.
그래도
광명시에 살고 있는것이 좋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이젠 정말 어디에서든 광명시에 살고있다는 말 차마 할 수 없게 되어버렸네요..

타지역 2009-05-26 17:25:20
광명시민들은 좋겠수. 저런분이 시장이라~뉴타운 대박나고,부동산 가격 올라서 대박들 나슈.광명찾으슈..광명시민들..자랑스런 시장님이랑...~~

걸레야 2009-05-26 16:04:04
X쌔야 에라이...자슥아 도대체 뭐가될려고그러냐 글구 광명시민여러분 우째 이런일이.....효선이란 놈좀 버릇좀갈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