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하이] "충성!" 강한 꿈을 펼쳐나가는 광명경영회계고 군부사관반!
[뉴스하이] "충성!" 강한 꿈을 펼쳐나가는 광명경영회계고 군부사관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1.0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는 다양한 직업을 꿈꿀 수 있는 곳이다.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직업 군인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군부사관반이 운영되고 있다. 

군부사관반은 직업 군인의 꿈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을 위해 방과후에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은 정규 수업이 끝난 후 필기시험을 위한 학습, 실기시험을 위한 체력 단련, 면접시험 대비 등 직업 군인이 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군부사관반에 지원하려면 군부사관반을 담당하는 송윤정 교사에게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직업 군인의 꿈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성별, 학과 등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군부사관반 지원한 학생 수는 2021년 지난해 보다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학과와 상관없이 지원자가 늘어 올해도 군부사관반의 지원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재학 중인 3학년 남학생이 8월에 해병대 부사관 최종 합격하였으며 여군 육군 부사관에 지원한 여학생 역시 1차 시험을 통과하고, 최종 합격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

여군 육군 부사관에 지원한 여학생은 “처음부터 한 가지 길만 생각하지 마세요. 광명경영회계고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을 통해 쌓은 경험들로 여러 길과 다양한 꿈을 품길 희망합니다. 충분한 경험들을 쌓고 난 뒤에 꿈을 선택해도 늦지 않습니다. 꿈을 뒤쫓지 마시고 다가오는 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맘껏 꿈을 품으시길 희망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학생들을 응원하며 힘을 북돋아주었다.

누구나 꿈을 품을 수는 있다. 그러나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선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 꿈을 좌절시킬 힘든 순간들은 뒤따라오기 마련이다. 강인하게 그 시간을 이겨낸다면 힘들었던 순간을 잊게 할 더 큰 행복이 찾아올 것이며 한층 더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기사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NEWS HIGH] 신문에 함께 실렸습니다.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신문 프로젝트 NEWS HIGH에 광명시민신문이 함께 했습니다.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일치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